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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교육

내배카(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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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CS경영전문가] 고객만족도(CSI) 조사와 VOC 관리

수강료

50,490

자부담금

50,490

학습일

30일

NCS 분류

고객관리

9시간(16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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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서
강의구성

9시간(16강)

수강기간

30일

교재유무

난이도

초급

평교육

내배카(근로자)

사업주

일반

[CS경영전문가] 고객만족도(CSI) 조사와 VOC 관리

과정분류

NCS 직무분류 (02010302 : 고객관리)

훈련분류

수료증에 NCS 직무분류코드 포함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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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구성

9시간(16강)

수강기간

30일

교재유무

난이도

초급

강의금액

50,490

지원금액

0원

총 결제금액

50,490

이런 분들이 신청하면 좋아요.

  • 01CS(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 VOC 부문 실무자
  • 02고객만족도(CSI)조사 부문 실무자
  • 03고객니즈 파악 및 고객경험 개선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 04고객접점 CS 담당자

이 과정의 강의 목표.

  • 01고객만족도(CSI)조사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및 실무지식 숙지로 현업 적용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 02외부조사업체 협업 시 필요한 효율적 업무진행 및 관리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다.
  • 03VOC 담당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8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다.
  • 04VOC 활용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및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VOC 스킬을 파악할 수 있다.
  • 05국내외 VOC 운영사례 및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다.

과정소개

  • 고객만족도(CSI)조사 에센스 및 VOC 운영 및 실행 가이드!
    고객만족의 중요성은 나날이 대두되어 21세기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인식하는 서비스 취약접점이나 고객의 잠재적 니즈를 탐색하기 위하여 참고하는 수단 중 하나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라는 계량적 지표입니다. 하지만 고객만족은 무형이기 때문에, 그 정도를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조사 방법론을 터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VOC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만족경영 활동의 필수적인 제도입니다. 체계적 VOC 시스템을 구축하면 시장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우리가 가진 서비스 프로세스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계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만족도(CSI)조사의 개념과 유형을 이해하고, 자사의 특성에 최적화된 고객만족도 측정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실무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VOC의 효과적 운영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VOC 단계별 체계적 운영기법과 성공적인 실행 가이드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를 알려드립니다.

     

    [학습자료 안내]

    본 과정은 별도의 교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PDF 파일로 제공되며, [내 강의실 > 수강중인 과정 > 학습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 이용 시 개인 학습 목적 외 사용은 제한됩니다.

수료기준을 꼭 확인해 주세요.

  • 필수

    진도율 80% 이상

강의목차

  • [CS경영전문가] 고객만족도(CSI) 조사와 VOC 관리

    16차시, 09시간 58분
  • 01차시고객만족도 조사 개념 및 유형

    60분

  • 02차시고객만족도 조사의 주요 측정 문항

    34분

  • 03차시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개발

    34분

  • 04차시합리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33분

  • 05차시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42분

  • 06차시표본구성

    37분

  • 07차시고객만족도 조사방법의 유형

    42분

  • 08차시자료 처리 및 데이터 분석

    39분

  • 09차시VOC 개념

    32분

  • 10차시VOC 프레임워크

    32분

  • 11차시VOC 운영목적 및 고객 정의

    31분

  • 12차시VOC 수집 및 배분

    34분

  • 13차시VOC 처리

    35분

  • 14차시VOC 분석

    38분

  • 15차시VOC 공유 및 활용

    33분

  • 16차시VOC 활성화

    33분

강사소개

  •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은수, 정미경 강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