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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카(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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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시간(16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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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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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CSI)조사 에센스 및 VOC 운영 및 실행 가이드!
고객만족의 중요성은 나날이 대두되어 21세기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인식하는 서비스 취약접점이나 고객의 잠재적 니즈를 탐색하기 위하여 참고하는 수단 중 하나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라는 계량적 지표입니다. 하지만 고객만족은 무형이기 때문에, 그 정도를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조사 방법론을 터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VOC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만족경영 활동의 필수적인 제도입니다. 체계적 VOC 시스템을 구축하면 시장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우리가 가진 서비스 프로세스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계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만족도(CSI)조사의 개념과 유형을 이해하고, 자사의 특성에 최적화된 고객만족도 측정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실무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VOC의 효과적 운영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VOC 단계별 체계적 운영기법과 성공적인 실행 가이드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를 알려드립니다.
[학습자료 안내]
본 과정은 별도의 교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PDF 파일로 제공되며, [내 강의실 > 수강중인 과정 > 학습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 이용 시 개인 학습 목적 외 사용은 제한됩니다.
진도율 80% 이상
01차시고객만족도 조사 개념 및 유형
60분
02차시고객만족도 조사의 주요 측정 문항
34분
03차시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개발
34분
04차시합리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33분
05차시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42분
06차시표본구성
37분
07차시고객만족도 조사방법의 유형
42분
08차시자료 처리 및 데이터 분석
39분
09차시VOC 개념
32분
10차시VOC 프레임워크
32분
11차시VOC 운영목적 및 고객 정의
31분
12차시VOC 수집 및 배분
34분
13차시VOC 처리
35분
14차시VOC 분석
38분
15차시VOC 공유 및 활용
33분
16차시VOC 활성화
33분
안녕하세요
이은수, 정미경 강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