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2020 3D 메뉴얼 기능 사용방법 마스터 강의를 수강합니다.
영상 20
총 학습시간 08:02:57
35,000원
-35,000원
0원
* 학습기간 1개월
50,000원
-15,000원
35,000원
3차원 이해하기 2D와 3D의 큰 차이점은 Z축 3D 객체 표기형식 : X, Y, Z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
00:24:01WCS 좌표계 기본으로 표시되는 좌표계 사용자가 변경한 좌표계 좌표계를 변경하는 명령어
00:25:37화면을 여러 개로 분할하는 명령어 정해진 시점을 선택하여 시점을 변경하는 명령어
00:23:44객체를 선으로만 3차원 형상으로 만든 객체 와이어프레임 객체의 선과 선 사이를 면으로 처리한 객체 3D형식의 객체 보기 형식을 설정하는 명령어
00:26:172개의 직선 또는 곡선 사이에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 수평 방향의 면의 개수를 설정 2차원 객체에 두께를 만드는 명령어
00:23:313D Mesh 예제-1
00:21:33선이나 면을 회전시켜 3차원 객체로 만드는 명령어 메쉬를 만드는 명령어
00:22:123D Mesh 예제-2
00:23:27Mesh 예제-3-1
00:24:49Mesh 예제-3-2 3D Polyline을 그리는 명령어
00:27:53면을 만드든 과정에서 나아가 기본 형태의 메시 객체를 쉽게 만드는 명령어
00:22:26Solid 객체 (기본 도형) 객체의 표면 부드럽기를 조절하는 명령어
00:26:07Union(합집합), Subtract(차집합), Intersect(교집합)3D 객체로 만들어 주는 명령어
00:24:01Solid 예제-1
00:23:553D Object Sanp 중심축을 기준으로 객체가 회전하면서 3D객체를 만드는 명령어
00:21:36Solid 예제-2
00:23:55여러 개의 단면 사이의 공간에 3D 솔리드 또는 표면 객체를 만 드는 명령어
00:21:373DMove 3차원 이동 3차원 회전 3차원 축척 솔리드 객체를 지정한 평면으로 자르는 명령어
00:22:45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00:25:48솔리드 객체를 편집하는 명령어들의 집합 도면에 카메라를 배치하여 3D뷰를 정의하는 명령어
00:2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