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에 탄탄한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법 , CRM 전략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CRM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우리 기업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CRM을 활용해보자!
강의 미리보기
9개 영상 ∙ 총 03시간 32분
77,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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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기간 30일
110,000원
-3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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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CRM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우리 기업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CRM을 활용해보자!
고객중심의 경영 전략을 수립, 추진하는 실무자
신규 고객 창출 및 기존 고객 관리가 필요한 마케터
고객 접점에 있는 유통/판매업군 근무자
최근 더 중요해지는 CRM의 의미를 실무적인 관점에서 이해한다.
고객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CDP의 역할과 CRM과의 관계를 이해한다.
다양한 CRM 전략의 유형을 이해하고, 자사의 핵심 CRM 전략을 파악하기 위한 CRM 진단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요즘 다시 뜨는 CRM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까지!
*3rd party 쿠키 지원이 중단되어 리타게팅 마케팅이 저물며, 다시 떠오르고 있는 사용자 중심 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CRM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설명
*CRM 기반의 영업관리, 서비스, 멤버십 실무에 대해 알려줘 기업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CRM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 내용 구성
CRM 글로벌 전문가 8인에 선정된 한성대학교 김형수 교수의 직강!
*CRM 부문에서 Albert Nelson 평생공로상을 수상하고 Nova Science 글로벌 CRM 전문가 8인에 선정되었으며, 한국CRM디지털마케팅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CRM 전문가 한성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김형수 교수
CRM의 대표 솔루션 Salesforce를 실제 화면과 함께 설명!
*LG화학, 삼성, 아모레퍼시픽, 현대 등에서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CRM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Salesforce의 중요 기능을 설명하여 실무자들이 보다 쉽게 CRM을 도입,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
김형수
소속 : 한성대학교
학력 : KAIST 경영공학 박사
한국CRM디지털마케팅협회 회장
글로벌 CRM 전문가 8인 선정(Nova Science)
Science Direct 선정 CRM 분야 인용 1위
세계인명사전 Marquis Who’s Who 등재(2010,2016)
저서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원리와 응용 (사이텍미디어.2021)
기획 의도
스마트폰 OS의 90% 이상을 점유한 구글과 애플이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해 리타게팅 마케팅이 저물며, 다시 떠오르고 있는 사용자 중심 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CRM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설명하는 콘텐츠가 부족함
시장 환경
단순한 마케팅 관점 에서만의 CRM만이 아닌 CRM 기반의 영업관리, 서비스, 멤버십 실무에 대해 알려줘 기업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CRM을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 필요함.
교육 니즈
CRM의 개념과 의미를 파악하고 더 나아가 실무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분야에 CRM을 활용하는 방법을 파악한다.
다양한 CRM 전략의 유형을 이해하고, CRM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Salesforce 솔루션의 주요 기능을 파악하여 업무에 활용한다.
이 강의는 총 9개 영상, 03시간 32분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RM의 개념과 의미
00:21:52
CRM 실행을 위한 요건
00:22:16
부서 별 CRM 실무
00:31:43
고객데이터플랫폼 (CDP) 기초
00:22:45
고객데이터플랫폼의 매커니즘
00:22:42
CDP를 통한 고객 데이터 활용
00:22:44
통합 고객데이터 연계 및 빅데이터 분석
00:21:18
기업의 CRM 전략
00:26:19
성공적인 CRM을 위한 시작점
00:20:54
9개 강의
03시간 3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