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내 강의실
|
마이페이지
기관소개
원격교육안내
원격교육이란?
교육운영절차
국비지원 환급과정
교육과정
내일배움카드
사업주과정
일반과정
온라인상담
수강신청상담
학습지원
학습유의사항
모사방지시스템 운영기준
부정훈련방지 운영기준
공지사항
자주하는 질문
1:1 상담
훈련생 매뉴얼
로그인
내 강의실
마이페이지
기관소개
원격교육이란?
교육운영절차
국비지원 환급과정
내일배움카드
사업주과정
일반과정
수강후기
온라인상담
수강신청상담
학습유의사항
모사방지시스템 운영기준
부정훈련방지 운영기준
공지사항
자주하는 질문
1:1 상담
훈련생 매뉴얼
든든한 학습 파트너,
학습지원센터
그린채널
제 목
내 용
썸네일
제목
조회수
동경, 질서 속의 사인
동경의 사인에 관한 글을 쓰기 위해 동경에 간 시기는 후쿠시마의 쓰나미가 지나고 난 뒤 석 달 정도가 지난 후였다. 아무리 고통이 크다 하더라도 실제 본인이 체험을 하기 전에는 그리 실감할 수 없는 법이다. 보도를 통해 들려오는 이런저런 참상이 순간적으로는 끔찍했지만, 당사자가 아닌 다음에야 곧 잊혀지기 마련이다.
18018
울음도 있고 웃음도 있는 글자
글자는 어떠한 사실과 정보를 전달할 뿐 아니라 한 사람의 마음상태와 같은 감정을 전달하기도 한다. 구체적인 장문의 서술이나 짧고 간략한 문장이나 단어를 통해 여러 가지의 다양한 내용들이 전달될 수 있다. 이는 글자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글자 하나하나에도 그것이 지닌 감성이나 메시지가 존재한다.
18239
디지털미디어로 변신하는 도심 상징조형물 ‘눈길’
서울 청계천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빌딩 앞에 밤이 되면 빛을 발하는 디지털미디어가 등장해 보행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상징조형물에 디지털미디어 기술을 융합시켜 탄생한 이 스크린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비롯해 한국의 문화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디스플레이 도구로 활용되고 있어 지자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18662
전문가칼럼 디자인의역할
신제품이 발명되면, 우리는 신제품이 구제품을 대체할 것이라는 생각한다. 더 편리하고 좋은 것이 나왔으니, 예전의 것은 곧 사람들에게서 잊혀질 것이라는 예상이다. 하지만 예전 ‘디지털과 아날로그’편에서 이야기 했듯이, 새로운 것이 곧 좋은 것은 아니다. 예전 것이라도 그 역할이 있고, 오히려 반대로 옛것이 훨씬 더 나아 새로운 것을 몰아내는 장면도 우리는 심심치 않게 본다. 디자인도 마찬가지다.
17097
중국 상하이 기행
중국은 한자의 나라이다. 한자는 기본적으로 한글보다 획수도 많고 복잡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한글이 사람이 말하는 기호를 나타내는 글자인 표음문자(phonogram, 表音文字)라고 한다면 한자는 시각에 의하여 사상을 전달하는 표의문자(ideogram, 表義文字)문자이다.
18342
운전자에게 쇼핑을 허(許)하노라!
고속도로 휴게소는 운전자들이 운전을 통해 지친 몸을 잠깐동안 휴식으로 풀고 다시 여정을 떠날 힘을 얻는 장소이다. 기존의 주전부리와 간단한 요기 등 먹거리로 한정되던 휴게소의 즐길 거리는 쇼핑, 공연 등 다채로움을 가미하여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18057
지난 계절을 추억하는 이들이 만들어가는 광화문의 사계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옆길을 걷는 눈썰미 있는 사람이라면 다채로운 간판 속에서 하나의 기호를 읽어낼 수도 있을 것이다. 봄, 가을, 겨울, 여름으로 쓰인 간판이 굽어진 길을 따라 사계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수많은 추억들이 투영돼 수십 년을 이어오고 있는 광화문 사계의 간판은, 기억이 추억으로 변해가듯 현재와 과거가 교차한다.
18177
세상에 하나 뿐인 간판
간판개선사업이 한창이다. 전국의 지자체들은 거리환경개선을 이유로 복잡하고 통일되지 못했던 간판들을 깔끔하게 교체 중이다. 거리미관개선을 이유로 이런 움직임을 반기는 의견도 있으나, 반대로 획일적이고 통일적인 간판으로 인해 거리의 개성을 살리지 못하고, 상점의 개성마저 무시된다는 의견 또한 만만치 않다.
17782
한지붕 두 가족, office&cafe
LG 유플러스가 간판을 LG U+SQUARE로 변경하고 4G LTE 상용화를 향한 발걸음을 힘차게 옮겼다. 이번 간판 교체는 오는 9월까지 2,300개 전국 직영점 및 대리점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간판 교체를 통해 앞으로 선보이게 될 4G에 강한 통신사라는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기존의 판매 대리점을 벗어난 복합 멀티 공간으로 재창조된 매장으로 고객에게 한발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17517
This, This and This
2010년 10월호 '타이프페이스 당신은 무슨 서체를 어떻게 사용하십니까?‘ 편은, 그간 <지콜론>에서 가장 높은 호응을 얻은 특집 기사 중 하나였다. 서체 선택 및 사용에 관한 남다른 안목과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mr.jones association'에게 똑 같은 질문을 던져봤다.
16607
<
171
172
173
174
175
>
사이트수정요청
사이트수정요청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