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가 등록되었습니다.
곧 담당자가 확인하고 연락드리겠습니다.
내배카(근로자)
사업주
평교육
일반
12시간(24강)
30일
유
초급
내배카(근로자)
사업주
평교육
일반
12시간(24강)
30일
유
초급
강의금액
지원금액
총 결제금액
구매자재 관리업무의 핵심, 구매전략수립부터 협력업체, 원가관리 기법 제시!
구매는 기업의 원가측면에서 볼 때 전체 매출원가의 60%를 차지합니다. 구매가 직결된 분야인 물류나 R&D 등 공급사슬 관리부분으로 확장할 경우 기업 제조원가의 90%에 달합니다. 이를 감안하면 구매부문이 전략적인 기업 운영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본 과정은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구매전략 수립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전략구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매전략 수립과 추진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업체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협력업체관리 실무지식과 신규업체 선정방안, 기존업체 운영방안, 납기 및 품질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업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와 제휴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구매원가관리를 위한 이론 및 실무 사례학습을 통해 구매원가관리의 구체적인 특징과 관리기술을 이해하고, 구매원가 관리를 위한 회계 필수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결합관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료 안내]
본 과정은 별도의 교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PDF 파일로 제공되며, [내 강의실 > 수강중인 과정 > 학습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 이용 시 개인 학습 목적 외 사용은 제한됩니다.
진도율 80% 이상, 평가 성적 평균 60점 이상 시 수료
수료기준 |
|||||
|---|---|---|---|---|---|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수료기준 |
80% 이상 |
없음 | 필수 | 없음 | 60점 이상 |
평가비율 |
- |
0% | 100% | 0% |
01차시구매환경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29분
02차시구매기능의 변화와 최근 Trend
29분
03차시구매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
28분
04차시구매전략의 특징과 중요성 이해
29분
05차시Category and Spend Analysis전략
29분
06차시최적 구매를 위한 Sourcing전략
29분
07차시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원가 및 글로벌소싱전략
31분
08차시향후 구매의 발전 방향
29분
09차시구매관리와 협력업체관리의 관계
28분
10차시협력업체관리 개요와 관리 프로세스
26분
11차시신규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 프로세스
28분
12차시협력업체 납기관리 중요성과 관리포인트
30분
13차시협력업체 품질관리 필요성과 관리포인트
30분
14차시협력업체 정기 평가 및 사후관리
27분
15차시협력업체 리스크 관리
26분
16차시협력업체 지도 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
30분
17차시구매원가관리 목적과 추구점
36분
18차시구매원가관리를 위한 기업의 관리 활동 방법(1) 경영환경 변화와 조직의 과제
46분
19차시구매원가관리를 위한 기업의 관리 활동 방법(2) 원가관리의 신뢰도
36분
20차시구매원가의 기본 개념
38분
21차시기업의 부가가치에 따른 원가관리 차이
31분
22차시구매원가관리를 위한 회계 기초
43분
23차시원가기획 프로세스의 이해와 활용
30분
24차시합리적인 구매원가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44분
안녕하세요
목진환, 황재승 강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