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찾는 메뉴

QUICK MENU

내 강의실 주문/결제 내역 카톡 상담

마감 임박! 등록 마감까지 남은 시간은?

DAY

:
:
수강 신청하기

내배카(근로자)

사업주

평교육

일반

[구매자재전문가] 구매전략수립과 협력업체 및 구매원가관리

수강료

74,250

자부담금

18,570

학습일

30일

NCS 분류

구매관리

12시간(24강)

강의목록
강의 탐색
강의 썸네일
과정소개서
강의구성

12시간(24강)

수강기간

30일

교재유무

난이도

초급

내배카(근로자)

사업주

평교육

일반

[구매자재전문가] 구매전략수립과 협력업체 및 구매원가관리

과정분류

NCS 직무분류 (02040101 : 구매관리)

훈련분류

수료증에 NCS 직무분류코드 포함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시험 1회

수료기준 상세보기
강의구성

12시간(24강)

수강기간

30일

교재유무

난이도

초급

강의금액

74,250

지원금액

55,680

총 결제금액

18,570

이런 분들이 신청하면 좋아요.

  • 01구매관리, 공급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기획 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 02외주관리, 협력업체관리, 동반성장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이 과정의 강의 목표.

  • 01효율적 구매관리를 위한 구매전략추진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 02신규업체 선정, 기존업체 운영관리, 납기/품질 관리 방안을 파악할 수 있다.
  • 03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력업체관리에 필요한 실무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
  • 04구매원가 및 관리에 대한 전체 Frame-work를 이해할 수 있다.
  • 05조직의 구매원가관리시스템 개선 및 관리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06구매원가관리를 위한 정보 구성 이해와 관리 전개 방향성을 이해할 수 있다.

과정소개

  • 구매자재 관리업무의 핵심, 구매전략수립부터 협력업체, 원가관리 기법 제시!
    구매는 기업의 원가측면에서 볼 때 전체 매출원가의 60%를 차지합니다. 구매가 직결된 분야인 물류나 R&D 등 공급사슬 관리부분으로 확장할 경우 기업 제조원가의 90%에 달합니다. 이를 감안하면 구매부문이 전략적인 기업 운영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본 과정은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구매전략 수립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전략구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매전략 수립과 추진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업체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 전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협력업체관리 실무지식과 신규업체 선정방안, 기존업체 운영방안, 납기 및 품질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업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와 제휴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구매원가관리를 위한 이론 및 실무 사례학습을 통해 구매원가관리의 구체적인 특징과 관리기술을 이해하고, 구매원가 관리를 위한 회계 필수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결합관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료 안내]

    본 과정은 별도의 교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PDF 파일로 제공되며, [내 강의실 > 수강중인 과정 > 학습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 이용 시 개인 학습 목적 외 사용은 제한됩니다.

수료기준을 꼭 확인해 주세요.

  • 필수

    진도율 80% 이상, 평가 성적 평균 60점 이상 시 수료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수료기준

80% 이상

없음

필수

없음

60점 이상

평가비율

-

0%

100%

0%

강의목차

  • [구매자재전문가] 구매전략수립과 협력업체 및 구매원가관리

    24차시, 12시간 52분
  • 01차시구매환경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29분

  • 02차시구매기능의 변화와 최근 Trend

    29분

  • 03차시구매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

    28분

  • 04차시구매전략의 특징과 중요성 이해

    29분

  • 05차시Category and Spend Analysis전략

    29분

  • 06차시최적 구매를 위한 Sourcing전략

    29분

  • 07차시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원가 및 글로벌소싱전략

    31분

  • 08차시향후 구매의 발전 방향

    29분

  • 09차시구매관리와 협력업체관리의 관계

    28분

  • 10차시협력업체관리 개요와 관리 프로세스

    26분

  • 11차시신규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 프로세스

    28분

  • 12차시협력업체 납기관리 중요성과 관리포인트

    30분

  • 13차시협력업체 품질관리 필요성과 관리포인트

    30분

  • 14차시협력업체 정기 평가 및 사후관리

    27분

  • 15차시협력업체 리스크 관리

    26분

  • 16차시협력업체 지도 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추진

    30분

  • 17차시구매원가관리 목적과 추구점

    36분

  • 18차시구매원가관리를 위한 기업의 관리 활동 방법(1) 경영환경 변화와 조직의 과제

    46분

  • 19차시구매원가관리를 위한 기업의 관리 활동 방법(2) 원가관리의 신뢰도

    36분

  • 20차시구매원가의 기본 개념

    38분

  • 21차시기업의 부가가치에 따른 원가관리 차이

    31분

  • 22차시구매원가관리를 위한 회계 기초

    43분

  • 23차시원가기획 프로세스의 이해와 활용

    30분

  • 24차시합리적인 구매원가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44분

강사소개

  •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
    목진환, 황재승 강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