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역량을 다양한 직무에 활용하여 고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자!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본 개념 강의
강의 미리보기
20개 영상 ∙ 총 02시간 26분
56,000원
0원
* 학습기간 30일
80,000원
-24,000원
56,000원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본 개념 강의
마케팅에 필요한 대이터 기반 분석기술을 학습하고 싶은 직장인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용어를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 필요한 분석 기술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전략의 기초 개념과 활용 이해하기
디지털 전략을 이해하고, DT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전략을 기획함
DT시대의 인재에게 필요한 기초 역량을 함양함
비즈니스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전략
고객만족도가 높은 UI/UX를 기획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학습함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알고, 마케팅 측면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 단계를 학습합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적용하는 매커니즘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학습함
심홍섭
現) 동양대학교 교수
前) 삼성전자 빅데이터 통계분석 교수
기획 의도
제4차 산업혁명 과 DT시대를 맞아 급격히 변화하는 디지털 경영환경에서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ICT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이해하고 디지털 역량을 함양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기업의 생존에 필수가 되었습니다.DT역량의 직무 활용 여부가 곧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경쟁력이 된 것입니다.
DT역량을 다양한 직무에 활용하여 고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자!
이 강의는 총 20개 영상, 02시간 26분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00:08:04
기본 용어 리뷰Ⅰ
00:07:43
기본 용어 리뷰 Ⅱ
00:07:54
기본 용어 리뷰 Ⅲ
00:08:39
퍼포먼스 마케팅 핵심가이드, 용어 해석
00:09:23
퍼포먼스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역량
00:09:36
마케터에게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이유
00:05:16
빅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는 무엇인가
00:06:45
기술 통계란 무엇인가
00:07:04
기술 통계에서 필요한 값들
00:08:29
주요 그래프와 모수
00:06:23
주요 그래프의 해석
00:08:14
Case study - 문제 정의와 기술 통계
00:07:23
그래프를 통한 시각화가 필요한 이유
00:06:22
정규분포와 boxplot
00:06:41
Case study - 분석 타깃 요령
00:06:54
Case study - 분산과 표준 편차로 해석한 데이터
00:07:21
지표분석의 개념과 활용
00:06:17
트래픽 지표와 유저 지표
00:06:53
고객의 평생 가치 분석
00:04:41
20개 강의
02시간 2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