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게 통하는 메타버스 마케팅을 시작하시겠습니까? YES or NO
과정에서는 메타버스의 개념과 그 기반 기술과 구성요소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여기에 더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적용법, 그리고 그 장단점까지 알기 쉽게 분석하여 제시합니다.
과정에서는 메타버스의 개념과 그 기반 기술과 구성요소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여기에 더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적용법, 그리고 그 장단점까지 알기 쉽게 분석하여 제시합니다.
마케팅, 홍보, PR, 영업 및 사업전략 관련 직군 임직원
다양한 메타버스 활용 사례를 실무에 응용하고 싶은 임직원
메타버스 관련 사업 전략을 고민하는 임직원
메타버스의 개념을 학습하고,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빅테크 기업이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이유와 기대 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메타버스 마케팅을 마케팅 및 영업, 홍보 실무에 활용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다.
메타버스,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또 가장 유명한 메타버스 플랫폼은 무엇인지 정도는 이미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더 나아가 본 강의에서는 종류에 따른 메타버스의 플랫폼의 특성, NFT와의 연동에 따른 활용 가능성까지 한눈에 보고 정리해드립니다.
메타버스 잘하는 기업’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 중에서도 가장 성공이고 혁신적이었던 사례를 뽑아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업, 브랜드, 상품, 이벤트의 종류에 따라 어떤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택하고 마케팅을 기획해야 하는지 선례를 통해 살펴봅니다.
마케팅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활용 방법과 장단점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과 그 특성, 그리고 장단점을 분석하여 전달합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에도, 보고서 작성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 훈 소장
소속 - PSI컨설팅 워크스킬 소장
학력- 중앙대 전략/국제경영 박사 수료
저서- [직Lab] 혁신적 통합사고, 디자인씽킹 20 (이러닝)
경영핵심_승리와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10 스텝(이러닝)
기획 의도
“메타버스 플랫폼, 10년내 유튜브 대체할 것.” (최재붕 성균관대 서비스융합디자인학과 교수)
시장 환경
일상이 회복되면 이렇게 반강제로 겪은 디지털 경험은 사라지게 될까? 일시적 현상이 아닌 디지털 생태계의 대전환이라는 예측 하에 세계 시가총액 10대 기업 중 5곳은 대규모로 메타버스에 투자하고 있다.
교육 니즈
국내 기업들도 앞다투어 메타버스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 이미 기존에 성과를 보인 게임, 패션,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넘어 메타버스 마케팅은 국내에서도 전방위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강의는 총 8개 영상, 03시간 29분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개념과 마켓 파악하기
00:26:48
메타버스와 마케팅의 연결고리
00:25:29
삶과 업무로 침투하는 메타버스
00:23:57
신기술의 등장과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00:27:13
메타버스에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와 패션산업
00:26:20
메타버스의 두 주인공 Z세대, 그리고 NFT
00:29:09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00:23:34
메타버스 마케팅의 대표 사례와 성공 조건
00:26:41
8개 강의
03시간 2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