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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Business Insight

다양한 분석기술의 발전과 방대하고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들이 생성되면서, 이러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경향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빅데이터의 기본 개념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금융, 의료분야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학습 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분석 기법의 기술적인 이해를 통해 데이터 패턴을 추출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더 나아가 빅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미래의 비즈니스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영상 16

총 학습시간 11:42:14

학습기간
  • 수강료

    50,490원

  • 지원금액

    -27,760원

  • 결제금액

    22,730원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지원 과정
제도안내 Go
  • 수강료

    50,490원

학습기간

* 학습기간 1개월

  • 수강료

    100,000원

  • 지원금액

    -49,510원

  • 결제금액

    50,490원

학습대상

  • 1.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무활용이 필요한 모든 임직원
  • 2. IT 업종, 마케팅 및 통계, 정보처리, 전략 및 기획 담당자
  • 3. 빅데이터 플랫폼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에 관심있는 IT종사자 
  • 4.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모든 임직원

학습목표

  • 1. 빅데이터의 기초를 이루는 핵심기술인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하둡,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2. 마케팅, 금융, 의료분야와 국내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파악할 수 있다. 
  • 3. 빅데이터 플랫폼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의 기술적인 이해를 통해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 4. 빅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빅데이터의 성격을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5. 빅데이터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미래 비즈니스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강사 경력 사항

  • 장형석(국민대학교 교수)

학습내용

1

빅데이터의 이해

00:38:20
2

최신 ICT 트렌드

00:48:49
3

ICBM : 클라우드

00:49:03
4

ICBM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1)

00:40:03
5

ICBM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2)

00:53:53
6

빅데이터 활용 사례 : 마케팅

00:41:02
7

빅데이터 활용 사례 : 금융 및 기타분야

00:51:11
8

빅데이터 정보화전략계획(ISP) 사례

00:49:12
9

빅데이터 플랫폼

00:42:17
10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1)

00:39:34
11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2)

00:38:04
12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3)

00:42:02
13

빅데이터 시각화 : 개요

00:38:38
14

빅데이터 시각화 : 시각 요소의 활용

00:44:41
15

빅데이터의 3대 요소 및 개인정보 비식별화

00:40:10
16

빅데이터의 미래

00:4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