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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경영전문가] 고객만족도(CSI) 조사와 VOC 관리

고객만족도(CSI)조사 에센스 및 VOC 운영 및 실행 가이드!
고객만족의 중요성은 나날이 대두되어 21세기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인식하는 서비스 취약접점이나 고객의 잠재적 니즈를 탐색하기 위하여 참고하는 수단 중 하나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라는 계량적 지표입니다. 하지만 고객만족은 무형이기 때문에, 그 정도를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조사 방법론을 터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VOC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만족경영 활동의 필수적인 제도입니다. 체계적 VOC 시스템을 구축하면 시장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우리가 가진 서비스 프로세스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계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만족도(CSI)조사의 개념과 유형을 이해하고, 자사의 특성에 최적화된 고객만족도 측정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실무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VOC의 효과적 운영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VOC 단계별 체계적 운영기법과 성공적인 실행 가이드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를 알려드립니다.

 

영상 16

총 학습시간 09:37:04

학습기간
  • 수강료

    50,490원

  • 지원금액

    -32,810원

  • 결제금액

    17,680원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지원 과정
제도안내 Go
  • 수강료

    50,490원

학습기간

* 학습기간 1개월

  • 수강료

    140,000원

  • 지원금액

    -89,510원

  • 결제금액

    50,490원

학습대상

  • CS(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 VOC 부문 실무자
    고객만족도(CSI)조사 부문 실무자
    고객니즈 파악 및 고객경험 개선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고객접점 CS 담당자

학습목표

  • 고객만족도(CSI)조사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및 실무지식 숙지로 현업 적용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외부조사업체 협업 시 필요한 효율적 업무진행 및 관리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다. 
    VOC 담당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8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다.
    VOC 활용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및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VOC 스킬을 파악할 수 있다. 
    국내외 VOC 운영사례 및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다. 

강사 경력 사항

  • 이은수, 정미경

학습내용

1

고객만족도 조사 개념 및 유형

00:59:16
2

고객만족도 조사의 주요 측정 문항

00:33:26
3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개발

00:33:23
4

합리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00:32:23
5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00:41:35
6

표본구성

00:36:25
7

고객만족도 조사방법의 유형

00:41:44
8

자료 처리 및 데이터 분석

00:38:22
9

VOC 개념

00:31:16
10

VOC 프레임워크

00:28:37
11

VOC 운영목적 및 고객 정의

00:29:53
12

VOC 수집 및 배분

00:33:45
13

VOC 처리

00:34:43
14

VOC 분석

00:36:58
15

VOC 공유 및 활용

00:32:40
16

VOC 활성화

00:32:38